x5 시즌권 25 26 스키장 시즌권 사전 판매 가격, 판매일, 혜택 정리

 25 26 스키장 x5 시즌권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x5에 포함된 스키장은 어디인지, 시즌권은 얼마인지,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하면서 교통시즌권 정보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25/26 x5 시즌권 스키장, 판매 가격

25/26 x5 스키 시즌권 판매 안내 포스터
출처: 올댓 신한카드 x5+ 시즌패스 판매 사이트


x5 시즌권은 위 포스터에 나와 있는 5개 스키장의 시즌권을 통합한 시즌권입니다.

x5에 포함되는 스키장 구성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매년 이 x5에 하이원,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용평은 포함되어 있는 편이고요. 23/24 시즌에는 나머지 하나에 에덴밸리 리조트가 있었고 24/25 시즌에는 오투 리조트가 있었는데 이번 25/26 시즌에는 지산 리조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5/26 x5 스키 시즌권 성인권과 청소년권, 교통시즌권 가격이 적힌 이미지
출처: 올댓 신한카드 x5+ 시즌패스 판매 사이트



시즌권 성인권은 1차 판매가 54만 9천원입니다. 그리고 청소년권은 34만 9천원입니다.
1차 판매는 9월 25일까지이고 아직 2차 판매 날짜는 정확히 나오지 않은 것 같지만 당연히 1차 판매가보다 더 비싸집니다.

 시즌권은 보통 3차 판매까지도 하는데 매차마다 약 3~5만원씩 이전 차시보다 더 비싸집니다. 그러니 이왕이면 일찍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결제 수단 제한 없이 ID당 각 10장의 특별 할인 쿠폰(성인권 39000원 할인, 청소년권 26000원 할인)을 받아 결제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x5 시즌권 혜택

25/26 시즌권 구입 시 할인 및 각종 혜택이 적힌 상품 설명 이미지
출처: 올댓 신한카드 x5+ 시즌패스 판매 사이트



x5 시즌권을 구입하면 가장 좋은 건 겨울을 가장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5개 스키장 중 가장 먼저 개장하는 것부터 가장 마지막에 폐장하는 곳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저희처럼 미성년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게는 제일 좋을만한 혜택으로, 19세 이하 자녀 1매 무료 시즌권 제공이 있습니다.

성인권 1매당 만 19세 이하 자녀의 시즌권 1매를 제공하는데요. 대신 발급비용 5만원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시즌권을 이용하면 심야스키 운영을 하는 리조트에선 심야스키도 탈 수 있고요. 객실이나 부대시설도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판매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참고:  신한 올댓 25/26 x5 시즌권 판매 페이지


KD교통시즌권이란?

25/26 스키 시즌에 맞춰 x5 리조트까지 운행하는 교통 시즌권 판매 정보 이미지
출처: 올댓 신한카드 x5+ 시즌패스 판매 사이트


수도권에서는 위의 x5에 속하는 리조트들을 당일치기로 다녀올 만한 거리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시즌권은 어떻게 해결했다고 해도 교통비라는 문제가 남습니다.

스키나 보드 타고 나면 돌아올 때는 피곤하기도 하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교통시즌권이라는 것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x5 리조트에 속하는 모든 리조트 통합교통권은 1차 판매가가 29만원입니다.
KD통합교통시즌권은 5개 리조트를 가는 모든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고요.
X5+Mini는 휘닉스파크를 제외한 4군데(용평, 알펜시아, 웰리힐리, 하이원) 교통 이용권입니다.

시간대가 다양하고 출발하는 곳도 다양하니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시즌권을 구매하면 좋을까?

저희 가족은 4인이고 미성년 자녀가 2명이 있으니 X5 성인권 2매만 구입하면 아이들까지 가족 모두가 시즌권으로 겨울 내내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계산해보면 굉장히 파격적인데요.
성인권 2매면 3만 9000원 할인 받아서 1인당 51만원씩, 2명이니까 102만원, 아이들 발급비용까지 총 112만원이면 4명이서 시즌권을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거든요.

표로 간단히 보여드릴게요.

구분

시즌권 구입할 경우

구분

종일권 구입할 경우

성인

51만원

성인

62000

청소년

32만 3천원

청소년

55000

4인 가족(성인2, 자녀2)

112만원(성인2+자녀 2명 무료+발급비 2인 10만원)

4인 가족(성인2, 자녀2)

234,000

시즌권도, 종일권도 모두 일반인들이 할인 받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할인가를 적용해 계산한 표입니다.

4인 가족이 종일권을 구매해서 한 번 가면 23만 4천원이고, 2박 3일로 가게 된다면 리프트권 구매하는 데만 최소 50만원 이상이 듭니다. 그렇게 한 번 갔는데 해당 시즌 중 한 번만 더 간다면 이미 시즌권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비용이 드는 셈입니다.

개장하면 1월 한 달간 토요일마다 종일권을 끊어서 당일치기로 다녀온다면 충분히 시즌권 뽕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문제는, 전 울산에 살고 있고 이제 에덴벨리는 x5에 없기 때문에 강원도나 경기도까지 올라가야 하니 당일치기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겠죠.

이럴 땐 역시 서울 살아야 하나 싶네요.


마무리하며

전 올해는 꼭 시즌권을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아직 스키나 보드를 한 번도 타보지 않았기 때문에 올해부터는 같이 탔으면 했거든요.

스키나 보드 강습을 한 번 받고 나면 몸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몇 번은 더 타야하니 이왕이면 시즌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했고요.

아이들에게 스키나 보드를 배우는 것에 대해 의견을 물어봤는데, 큰 아이(중1)는 스키장을 가고 싶다고 하는데 둘째 아이(초3)는 아직까진 무섭다고 하네요.

남편과 상의한 결과, 시즌권은 아직은 무리이고 한 번 정도 일단 에덴밸리에서 강습을 받게 하든 해서 경험을 해보게 한 다음 아이들의 반응에 따라 내년에 시즌권을 사든지 결정을 하자고 합니다.

전 스키나 보드를 타는 걸 싫어한다는 상상을 아예 해본 적이 없었는데 남편 말을 들어보니 그럴 수도 있겠구나 싶긴 합니다.

두 아이를 낳으면서 남편과 저 모두 보드복과 장비를 다 버렸기 때문에 새로 아이들 것까지 다 구입하려면 아마 돈 깨나 들겠지요. 올해에 시즌권까지 구입하는 건 제 욕심이라 생각하고 이번 시즌이 시작하면 아이들에게 스키나 보드 중 하나를 경험하게 하는 것까지만 목표를 삼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